학력 사항
2014.03 ~ 2020.02 동서울 대학교 컴퓨터 소프트 웨어학과
2011.03 ~ 2014.02 서울 디지텍 고등학교 게임 영상과
자격증 취득 사항
2017.07 정보처리 기능사
교육 및 연수사항
2020.04.23 ~ 2020.10.05 안드로이드&IOS 앱 개발자 양성
2013.08.19 ~ 2013.12.30 3D 모바일 게임 개발자 양성 과정
프로젝트에서의 담당
주로 팀장으로 프로젝트를 참가했으며
ERD 를 만들고 DB 를 구축하였으며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필요한 기능을 찾거나
팀원들의 막힘을 해결해주는 일을 담당하였습니다.
상세 보유 기술
분야 | 기술내역 | 설명 |
---|---|---|
프로그래밍 언어 Java | 클래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클래스 정의, 인스턴스 생성, 필드 / 생성자 / 메소드 활용 |
상속, 인터페이스 | 상속 기반 클래스 계층 설계 인터페이스 구현 | |
GUI 스윙 | AWT / SWING GUI 데스크탑 응용 프로그램 개발 | |
JDBC 연동 | RDBMS MySQL Java와 연동 | |
웹 HTML5 | HTML 마크업, HTML5 태그 | HTML5의 시멘틱 구조 이해, Form 의 입출력 처리 (파일 업로드) |
프로그래밍 언어 Swift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클래스, 구조체, 인스턴스, 클로저 생성 필드 / 생성자 / 메소드 활용 |
상속, 프로토콜 | 클래스를 이용해 상속 기반 계층 설계 프로토콜 구현 | |
JSP 연동, JSON 파싱 | URLSession 를 통한 JSP 연동 후 MySQL 사용, JSON 파싱 | |
데이터베이스 ERD | 요구사항을 토대로 ERD 다이어그램 작성 | 테이블, 컬럼 정의 및 대응관계 작성 기본키, 외래키 명시, ERD 표현 |
데이터베이스 MySQL | MySQL DBMS, SQL | 설치, 설정, DML (CRUD - Insert, Update, Delete, Select) 처리, WorkBench 사용 |
소스 형상 관리 (GitHub) | Git / GitHub | 깃 허브 개설, 리포지트리 생성 브랜치 개설, commit / push / pull |
Tomcat 서블릿 컨테이너 | 아파치 톰캣 서버 | Tomcat 설치, server.xml 설정, 서블릿 구동 |
통합 개발 환경 (IDE) | STS, AndroidStudio, XCode | Java, Spring, Android, IOS 앱 개발 가능 |
참여한 프로젝트
KeyBoard TyCoon (Java Swing)
느낀점
기초작업 및 구상을 잘해서 편하게 코드취합 및 코딩을 할수있었다.
팀원들과의 협업이 중요하다는것을 깨달았습니다.
ERD 를 작성할때에 요구분석 뿐만이 아닌 화면구성도 보면서 작성하면 고칠일이 많이 사라지는것을 느꼇습니다.
Key War (JSP, Spring)
느낀점
파일업로드, 동영상 썸네일 추출 R&D를 성공적으로 끝 냈을 때,
협업을 통한 프로젝트의 끝마침을 보았을때의 기쁨을 느꼇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팀원의 탈퇴로 인해 증가한
업무량 및 역할 재분배를 느꼈습니다.
와글와글 (Android)
느낀점
팀원으로서 화면구현을 하면서 자신에대한 코딩실력을 다시 평가할수 있었으며, 프로젝트를 크게 잡았을경우 ERD가 얼마나 중요한지 볼수있었습니다.
GitHub를 사용하면서 코드 취합의 편리성을 느낄수있었습니다.
RoomChef Remake (IOS)
느낀점
비대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같이 모여서
회의를 하는것에대한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또한 팀장으로서 팀원들이 얼만큼 진행하고
어느부분에서 어려운부분을 느끼는지 정확히 알수없어서
협업이 제대로되었다고 생각할수 없었습니다.